업체상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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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종 : 도,소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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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원 수 : 4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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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매출 : 50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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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로 오프라인 마켓 도소매가 70%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온라인 마켓으로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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별도의 경리직원(경리이사)은 있었으며 EXCEL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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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마켓 관리 직원도 별도로 있는 상황
대안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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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나라 도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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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는 기존에 경리직원(경리이사)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교육 받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므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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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나라를 잘 흡수하고 받아들일지가 미지수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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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나라는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밖에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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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능적으로만 접근한다면 어려울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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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나라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큰 틀에서 이해하고 나머지 디테일을 하나씩 잡아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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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업체는 수입도 있기 때문에 수입신고필증을 기준으로 경리나라에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해드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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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으로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제안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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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리직원이 있는 상황에서 경리업무 아웃소싱은 경리직원의 업무과중(이 업체도 마찬가지였다) 으로 경리업무의 일부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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쉽게 말해 경리업무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들부터 순차적으로 하나씩 이관받아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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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 월간보고서를 통해 대표님께 제대로 된 경영현황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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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표님께서 월간보고서를 보고시고 내게 하신 말씀이 인상 깊다. “40년간 사업을 해왔지만 이런게(월간보고서) 필요하다고 생각만 했지 시도해본적은 없다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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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대표님 늦지 않았습니다. 지금부터 체계 만들어가시면 됩니다.” 라는 나의 말에 대표님도 동의하셨다.